oracle sql 예제

초보자의 경우, 내 개인적인 의견은 ANSI 조인 구문에 초점을 맞추어야하지만 비 ANSI와 동등한 것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각 예제에 대한 ANSI 및 비 ANSI 구문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문자열에서 쿼리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프로그래머가 특정 상황 등을 기반으로 런타임에 쿼리를 생성(즉시 Oracle 쿼리 생성)을 만들려는 경우입니다. 이전 예제를 사용 하지만 왼쪽 외부 조인으로 전환 하면 운영 부서를 볼 수 있습니다., 비록 그것은 아무 직원. 이는 쿼리가 단일 항목과 일치하는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쿼리가 행을 반환하지 않으면 NO_DATA_FOUND 기본 제공 예외가 발생합니다. 쿼리가 두 개 이상의 행을 반환하는 경우 오라클은 TOO_MANY_ROWS 예외를 발생시게 됩니다. 이 예제에서는 customer_idx라는 인덱스에 대한 통계가 수집됩니다. 이 Pro*C 프로그램은 오라클에 연결하고 사용자에게 부서 번호를 묻는 다음 패키지 담당자에 저장된 프로시저 get_employees를 호출합니다. 이 프로시저는 세 개의 인덱스별 테이블을 OUT 형식 매개 변수로 선언한 다음 직원 데이터 일괄 처리를 인덱스별 테이블로 가져옵니다. 일치하는 실제 매개 변수는 호스트 배열입니다.

인덱스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레코드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인덱스는 인덱싱된 열에 나타나는 각 값에 대한 항목을 만듭니다. 기본적으로 오라클은 B-트리 인덱스를 만듭니다. 이 예제에서는 customer_id의 이름이 new_customer_id로 바뀝니다. ANSI 조인 구문은 오라클 9i에서 도입되었습니다. 원래 구문에 비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매개 변수 전달에 대 한 각 기본 구문에 대 한이 프로시저를 호출: 다음 예제는 emp 테이블에서 가장 높은 지불 직원 5 명을 선택 하려면 커서를 사용 합니다. 다음은 동적 쿼리가 수행되는 방법에 대한 매우 간단한 예입니다. 물론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기능의 예일 뿐입니다. PL/SQL 데모 디렉토리에서 온라인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디렉터리의 위치는 시스템에 대한 Oracle 설치 또는 사용자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다음은 이 가이드의 파일 및 해당 위치 목록입니다. 부분적으로 이것은 단지 습관 때문입니다. 오라클 최적화 프로그램이 대부분의 ANSI 조인 구문을 실행하기 전에 ANSI가 아닌 조인 구문과 동일한 구문으로 변환하기 때문입니다. 데이터베이스 테이블과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exp` 및 `imp` 도구는 더 작은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하는 간단한 도구입니다. 데이터베이스 구조가 더 복잡해지거나 매우 큰 경우(예: 50GB) RMAN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SQL*Plus에서 일부 샘플을 대화식으로 실행하고 다른 샘플은 Pro*C 프로그램에서 실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