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mfc 예제

C++가 인기 있는 언어인 한 가지 이유는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통해 „확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클래스 라이브러리는 C++ 컴파일러와 함께 제공되며, 다른 라이브러리는 타사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판매하며 다른 라이브러리는 사내에서 개발됩니다. 클래스 라이브러리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관련 C++ 클래스의 집합입니다. 예를 들어 수학 클래스 라이브러리는 일반적인 수학 연산을 수행할 수 있으며 통신 클래스 라이브러리는 직렬 링크를 통해 데이터 전송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제공된 클래스의 개체를 생성합니다. 때로는 자신의 클래스를 파생, 그것은 모두 특정 클래스 라이브러리의 디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화 상자 템플릿 리소스(예: IDD_DIALOG1)의 경우. 경우에 따라 .NET 내에서 기존 관리되지 않는 코드를 호출하여 두 코드를 혼합해야 합니다. .NET 프레임워크는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데 사용하는 클래스의 새 라이브러리입니다. 그것은 크고, 매우 복잡하며, 그 범위에서 광범위합니다. MFC 프로그래밍의 경우 /clr(Visual C++ .Net: 프로젝트 메뉴 → your_project_name 속성 → 일반 → 관리되는 확장 / 예/아니요, 위의 그림과 같이 사용할 수 있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관리되는 코드는 .Net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며 .Net 프레임워크가 컴파일러가 아니라 프레임워크라는 점을 혼동하지 않습니다. 이 자습서 시리즈에 사용된 모든 프로그램 예제는 관리되지 않으며 Visual C++ 6.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lr가 사용되는 경우 Visual C++ .Net에 사용되는 관리 코드입니다. 이 예제에서는 다른 컨트롤을 사용하는 사용자에 대한 응답으로 정적 컨트롤의 변경 그림을 사용하는 기술을 보여 줍니다.이 경우 트랙 막대입니다. MFC를 사용하여 프로그램 예제로 바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단일 문서 인터페이스 (SDI) „안녕하세요, 세계!” 고전적인 예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에는 CFrameWnd에서 파생된 클래스의 개체인 창이 하나만 있습니다. 모든 드로잉은 프레임 창 내에서 발생하며 모든 메시지가 처리됩니다. 이것은 단지 워밍업 세션이며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할 때 대부분의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는 AppWizar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계를 하나씩 따르십시오.

MFC에 사용되는 표기는 헝가리어와 카멜케이스의 혼합입니다. MFC/Windows 프로그래밍에 이미 익숙한 경우 사용된 표기명에 따라 변수, 클래스, 개체 등과 같은 코드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FC 라이브러리 클래스 이름은 CScrollView와 같은 문자 C와 m_로 접두사된 변수로 시작합니다. 문자열 리소스의 IDS_ 값은 LoadString에 전달된 ID입니다. 문자열 테이블 리소스그룹의 실제 구현은 16개의 문자열을 하나의 세그먼트로 그룹화합니다. 예를 들어, 대화 상자 리소스 내에서 다음과 같은 규칙을 따릅니다: 다음은 MFC AppWizard를 사용 하 여 또 다른 고전적인 예, 및 Visual C ++를 사용 하 여 만들고, 빌드 하 고 간단한 MFC 기반 단일 문서 인터페이스 (SDI) 낙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 합니다. 문서/보기 아키텍처의 뷰 부분을 처리합니다. 나중에 문서/보기 아키텍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MFC 명령 아키텍처를 따르는 명령에는 ON_COMMAND 명령 처리기가 있어야 하며 ON_UPDATE_COMMAND_UI 처리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명령 처리기가 MFC 명령 아키텍처를 따르는 경우 메뉴 항목, 도구 모음 단추 또는 대화 모음 단추에 바인딩되어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프로그램의 메시지 표시줄에 표시되는 메뉴 프롬프트 문자열에도 동일한 ID_가 사용됩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대부분의 메뉴 항목은 MFC 명령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모든 표준 명령 ID(예: ID_FILE_NEW)는 이 규칙을 따릅니다. 또한 MFC는 „IDP_”를 „IDS_”대신 특수한 형태의 문자열로 사용합니다. „IDP_” 접두사가 있는 문자열은 메시지 상자에 사용되는 문자열인 „프롬프트”입니다. „IDP_” 문자열은 프로그램에서 결정한 문자열의 자리 홀더로 „%1” 및 „%2″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IDP_” 문자열에는 일반적으로 도움말 항목이 있지만 „IDS_” 문자열은 그렇지 않습니다. „IDP_” 문자열은 항상 지역화되지만 „IDS_” 문자열은 지역화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